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산후조리원 - 2024년 5월 아인병원 출산 후 아인 산후조리원 외출?

by papaworld 2024. 5. 19.
728x90
반응형
SMALL

집에서 다소 거리가 있지만 지인 추천으로 와이프 출산을 아인병원 산과에서 했어요.

아인병원 산부인과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아인 산후조리원 할인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 아인 조리원으로 결정하였어요.

지금은 아기가 건강하게 태어나서 조리원에서 푹 쉬고 있어요! 

 

 

 

 

제왕절개를 하여서 5박 6일 병실 입원 후 조리원은 9박 10일만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13박 14일 (2주)를 지내는 데 있다 보니까 저희 성향상 10일도 길게 느껴지더라고요.

강아지 걱정도 되고 병실에서 오래 있기 조금 답답할 것 같았어요. 

물론 조리원 생활 몸은 너무나 편하고 밥도 맛있어요.!

 

아래부터는 아인 산후조리원 궁금하실만한 내용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외출 (건물 내)

평일 아침 9시 ~ 저녁 6시까지 

주말 아침 9시 ~ 오후 2시까지 

신랑 출퇴근: 아침 6시 ~ 밤 9시까지 (출퇴근 전용 출구로 나가고 입실할 때 산모님들이 안에서 열어주는 시스템)

 

그리고 산모님들은 30분이상 외출 자제, 외부 식당 이용 자제 (테이크 아웃하라고 안내해 줘요.) 굳이 먹으려면 먹을 순 있는데 아기가 아직 면역력이 없다 보니.. 스스로 조심하게 돼요. 

 

대신 아래 사진 속 3층 외부 정원에서 커피랑 간식 많이 했어요.

 

 

 

 

식사, 간식

하루 3식, 간식 3회 나와요. 넓은 식당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나 대부분 각자 방에서 식사를 해요.

배우자의 경우 35,000원으로 1끼 식사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위트 사용하시는 분들은 1식 무료, 로얄 스위트의 경우 5식 무료로 제공돼요.

무료식권은 하루 전날 신청하셔야 하고요. 식단은 미리 조리원 내 엘리베이터나 게시판 등등에서 확인 가능해요.

워낙 매끼, 간식까지 많이 나오니까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양이 적은 부부라면 햇반이나 컵밥 등 몇 개 사두고 식사 같이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부족하면 외출 가능 시간 동안 아래 식당이나 편의점 이용하시면 좋아요.

 

 

 

 

모자동실 (아기 보기)

아기는 원하면 언제든지 방으로 데려올 수 있어요.

거울로 된 신생아실에서 가서 볼 수 있고 베베캠 (cctv) 산모님은 조리원 기간 동안 무료예요.

방에 데려 왔을 때 간호사선생님들이 기저귀 가는 것, 분유, 모유 수유 방법, 아기 안는 법, 트림시키는 방법 등등 너무나 친절하게 안내해 주세요. 여기서 많이 배웠어요. 분유는 저희는 산양분유 추천받아서 태어나자마자부터 가져온 산양분유로 시작했어요.!

 

 

교육

정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데요. 홀, 교육실에서 시간 대 별로 교육을 하고 있어요.

도담교육, 신생아 잘 먹이기, 신생아 마사지, 아토피 예방교육, 뇌발달에 따른 육아법, 모유수유, 요가 등등 하루에 2회 정도 교육을 받아요.

또한 신생아실에 모유 관련 교육을 따로 신청하면 방으로 간호사 선생님이 찾아와서 또 알려주시곤 해요.

 

 

 

 

세탁

세탁은 매일 오전 9시쯤 각 방 앞에 놓인 사물함에서 가져가신 다음 세탁과 건조를 하여 그날 오후 4시쯤 방으로 가져다주세요.

다만 다른 빨래와 섞이지 말라고 망에 씌워서 빨다 보니 가끔 잘 안 말라서 오는 경우가 있어요. 방 안에 조그마한 간이 건조대가 있어서 거기 널어두곤 했어요.

 

세탁의 양이 많은 경우 각 층에 있는 세탁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세제와 섬유유연제 모두 있고요. 건조기까지 있습니다. 저희가 있던 4층은 2대의 일반 세탁기 1대의 아기용 세탁기, 1대의 건조기가 있었는데 생각보다 붐비지 않아서 종종 돌렸어요. 

 

 

 

 

세탁물은 방 안에 있는 망에 넣어 위 사물함 하단의 흰색 바구니에 넣어두면 돼요.

세탁 마치면 맨 위 칸에 넣어 주세요. 식사 마치고 가운데 칸에 식기 넣어두면 됩니다.!

 

 

방 내부 물품

TV, 식탁, 수유의자, 침대, 아기침대, 젖병 살균건조기, 메델라 유축기, 공기청정기, 드라이기, 수건 2개, 샴푸, 바디로션 등 제공

 

TV의 경우 KT TV인데..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볼 수가 없어요.. 리모컨이 호환이 안돼서 KT tv 만 봐야 해요. 닌텐도 가져와서 했어요 ㅎㅎ

수건 2개로 둘이 하루 쓰기 어렵더라고요. 저희는 집에서 수건 3개 더 챙겨서 로테이션했어요.

칫솔, 치약, 면도기 챙겨 오셔야 하고 샤워타월은 아래 편의점에서 샀어요.

아기 손수건, 퇴원할 때 입힐 저고리 등은 꼭 챙겨 오셔요. 그리고 정수기가 방 안에 없어요. 외부에 있어서 개인 텀블러 챙겨 오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아기 피부에 바를 오일 하나 가져와서 볼 때마다 손발에 발라줬어요.

 

 

 

 

그 외 시설 (3~5층)

식당, 세탁실, 탕비실 (전자레인지), 엘리시온(커뮤니티실), 산소방 (건식사우나, 건식좌욕기 등등), 헬스장, 오피스룸, 독서실 등등 있어요. 

두피케어, 가슴마사지, 산후마사지 등등 받을 수 있는 유료 시설도 있어요.

 

 

 

 

워낙 인천 내에서는 인기가 있는 조리원이라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실을 못한다고 해요.

동생도 이번 9월에 아인병원 출산 예정인데 이미 9월은 다 차서 입실 못하고 다른 곳으로 예약을 했어요.

저출산이라고 하는데 이게 맞나 싶네요.

 

운동 겸 한 바퀴 돌아봤는데 3개 층 모두 빈방이 없네요.

 

 

비용 (아인병원 출산 시)

일반 스위트룸 9박 10일, 약 316만 원 결제했어요.

예약금 50만 원 제외하고 나머지는 병실에서 내려오기 하루 전 납부했어요. 

보통 많이 하는 2주의 경우 399만 원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생각나는 대로 다 정리해 보았어요. :)

이상 아인병원 산후조리원 후기였습니다.!!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보세요!!

 

반응형
LIST